공지사항
전용 카드 발급 및 바우처 포인트 지급 오류 개선 관련 안내
서울청년문화패스를 이용해 주시는 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.
현재 일부사용자의 경우, 아래와 같은 오류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.
- 서울청년문화패스 포인트가 정상적으로 부여되지 않거나,
- 금융사 앱 내 전용 페이지 진입시 [발급대상 여부 확인 불가]
관련 문제는 신속히 확인하여 조치 중에 있으나,
일부 사용자의 경우 [청년몽땅정보통] 신청 시 직접 기입하신 정보의 불일치로 인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사오니,
관련 사항 및 조치 방법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A. [잔여포인트 확인] 시 0원 오류
1) 이전연도 중복선정자 (디지털바우처 체험단 미신청자 및 미선정자)
- 일부 중복선정자의 경우, 데이터 이관 과정에서의 오류로 확인됩니다.
다량의 데이터 개선작업으로 인해 시일이 소요되었으며,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사오니 아래 상황별 안내사항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실물카드 사용 가능한 경우 : (2~3일 이후) 서울청년문화패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[잔여포인트 확인]
※ 서울청년문화패스 로고 있는 전용 실물카드가 있음에도, 0원 오류 지속될 경우 일대일 문의 - 실물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할 경우(예. 분실 및 훼손) : 서울청년문화패스 홈페이지 상단 [발급안내] 탭 절차 이행(문의 : 신한카드 1544-7000)
2) 신규 선정자 : 전용 실물카드 수령 이후 가능
※ 서울청년문화패스 로고가 있는 Hey Young 전용 카드, 로고가 없을 경우에는 바우처 기능이 부여되지 않습니다
주요 내용은 서울청년문화패스 홈페이지 [FAQ] 참고 부탁 드립니다.
▷ https://www.youthcultureseoul.kr/customer/faq
B. 전용 카드 발급페이지 진입 시 오류
조회 결과, 청년몽땅정보통 내 신청 시 기입하신 정보와
금융사 시스템 내 등록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[카드발급 대상 아님]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.
조치 가능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방법 안내드리오니 순차 시도 부탁드리며,
차후 원활한 안내 진행을 위하여 청년문화패스 홈페이지(https://www.youthcultureseoul.kr/) 내
선정자 본인의 현재 휴대폰 번호로 개인정보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) 온라인 : [슈퍼SOL] 본인 정보 직접 변경
(청년몽땅정보통 기입정보와 일치하도록 슈퍼SOL정보를 변경)
- (1단계) 청년몽땅정보통(https://youth.seoul.go.kr/) 로그인 후,
[서울청년문화패스] 신청 정보의[휴대전화번호], [이메일] 확인 후 슈퍼SOL 내 등록된 개인정보와 대조 - (2단계) 슈퍼SOL 모바일 앱 메인 화면 하단[전체메뉴] 클릭
- (3단계) 진입 후 좌측 메뉴 탭 하단 [고객센터] 클릭 - 우측 하단 [설정(고객정보, 로그인, 알림 등) 클릭
- (4단계) [설정] 진입 후 상단 [고객정보 변경] 클릭 > 본인 인증
- (5단계) 신한 슈퍼SOL고객정보 변경 창 내 [휴대폰번호], [이메일] 변경(1단계 확인 정보값)
▶ 슈퍼SOL 내 개인정보 변경 완료 후(은행 시스템 연동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)
※ 휴대폰번호 변경 시 신청 정보 내 [휴대전화번호]로의 통신사 인증 진행됩니다.
2) 오프라인 : [신한은행 영업점] 방문 신청 후 우편 수령
※ 카드 현장 직접 수령 불가, 우편배송으로만 수령 가능
▶ (필수)준비물 : 청년몽땅정보통 선정내역 캡처, 선정자 본인 신분증
※ 방문하신 은행에서 카드발급이 불가하다고 안내받을 경우,
[ 신한은행 서울시청금융센터(02-6023-8530) ] 유선연락 시, 방문하신 영업점으로 카드 발급 가능안내 도움드리고 있습니다.
조속한 조치를 통해 정상화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2025년에도 서울청년문화패스에 관심을 가져주신 선정자 여러분들께
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